컴퓨터일반 기출 풀이/컴일 국가직

2022년 국가직 9급 컴퓨터일반 풀이

호이호이꿀떡 2022. 4. 9. 11:46

2022년 국가직 9급 컴퓨터일반 풀이

이번 국가직 시험은 전과목에서 무난했다는 평이 많다.

합격 점수 예측 결과 행정직은 평균 90 이상은 넘어가는 듯하고, 전산직도 80 중반이 되는 것처럼 보인다.

저도 테스트 겸 풀어본 국어에서 사자성어 한 문제만 틀리고 95점을 받았다는 자랑!!

국사는 반타작했지만요.ㅎㅎ

컴퓨터일반도 마찬가지로 무난한 난이도로 출제되었다.
한 두 문제를 제외하곤 기본 이론을 제대로 공부한 수험생이라면 모두 맞출 수 있는 문제들이었다.

대체 무난한 중에,
프로그래밍 2문제, 라우팅 테이블, 프로토콜, 프로세스 문제들이 성적을 판가름하는 문제들이라 생각한다.


다만 다행스럽게도 소프트웨어공학이 딱 한 문제가 나왔는데, 그 한 문제가 좀 빈정상하는 문제이다.
단순 용어를 외워야하는 풀수 있는 문제인데, 이 부분까지 공부할 수험생도 없을테고 그냥 찍기 용도로 출제되었다고 볼 수 있다.

2022 국가직 9급 컴퓨터일반-가.pdf
0.26MB
2022년 국가직 9급 컴퓨터일반 해설 by 호이호이꿀떡.pdf
1.03MB

(오답, 오류, 오타 제보 환영요~~)


=== 대충 주저리주저리 ===

일하느라, 운동하느라, 노느라 그닥 시간이 많이 나지 않네요.
솔직히 말하면 핑계이지만요.ㅎㅎ
그래도 시간 날때마다 조금씩 올릴 생각입니다.
집중하는 동안은 마음도 비우고 스트레스와 잡생각도 안 나서 좋네요.

그리고 해설 작성은 워드로 하는 중인데, 표 그리거나 꾸미는 기능이 한글에 비해 빈약합니다.
워드의 탐색 기능이 워낙 강력해서 포기할 수가 없는데 많이 아쉽네요... 쩝

마지막은 귀여운 짱구 피규어 자랑질이요~~