정보보호론 기출 풀이/정보 국회직

2018년 국회직 정보보호론 9급 문제 및 해설 풀이

호이호이꿀떡 2018. 11. 15. 07:00

2018년 국회직 정보보호론 9급 문제 및 해설 풀이


오랜만에 쓰는 해설이네요.


요즘 일하는 게 바빠서 시험 문제 돌아볼 시간이 없네요.ㅎㅎ


주요 시험 4대장(국가, 지방, 교행, 서울)을 제외하고 처음 쓰는 해설이네요.ㅋ



보통 국회직은 좀 어렵다고 나오는데, 이번 시험은 평이한 난이도였다.


대충 비슷한 내용과 비슷한 형식으로 만든 문제들(매핑 문제)도 있었고, 주요 이론이 아닌 제작 역사에 대해 물어보는 문제도 있는 등 그다지 문제의 질이 좋아보이지는 않다.


그리고 블록체인이 등장한 나온 첫 시험이다. 한창 이슈가 되고 조만간 시험에 등장할 것으로 생각했는데, 드디어 나왔다. 처음 보는 내용이지만, 문제 자체는 간단하게 용어를 생각하면 풀 수 있는 정도로 나왔다.


(문제)

2018 국회직 9급 정보보호론_가형.pdf

(해설)

2018 국회직 9급 정보보호론 해설 풀이 by 호이호이꿀떡.pdf


동글동글 돼냥이~~ㅎㅎ