정보보호론 기출 풀이/정보 국가직

2021년 국가직 9급 정보보호론 풀이

호이호이꿀떡 2022. 6. 11. 23:01

전체적인 난이도는 무난한 문제와 아리까리한 문제, 난해한 문제들이 적절히 섞여서

적당한 난이도로 잘 나온 것 같다.

 

12~13문제는 성실히 수험공부를 했으면 충분히 풀었을 문제이며,

웹 공격, 위험분석 방법론, 운영체제 보안 문제가 조금 공부를 더 해야 풀 수 있는 문제였으리라 생각된다.

 

상위권 변별력을 가르기 위해 법과 정보보호 표준 문제가 많이 나왔는데,

당황하지 않고 침착히 생각하고 약간의 운이 따라주었다면 충분히 맞출 수 있었을 것이다.

 

다만, 타원곡선 문제는 거의 찍기 운빨용 문제로,

전공 학사과정을 마친 학생도 제대로 알고 있는 수험생은 별로 없었을테니 적당히 읽고 넘어가면 된다.

 

(오답, 오류, 오타 제보 언제나 환영~~)

2021 국가직 9급 정보보호론-나.pdf
0.36MB
2021 국가직 9급 정보보호론 풀이 by 호이호이꿀떡.pdf
1.06MB

 

오늘도 신나는 노래를 준비했어요~

 

터틀맨 성훈이 형님의 명곡 비행기(by 거북이)입니다 ㅠㅠ

 

신나고 즐거운 멜로디에 힘이 나는 목소리, 정말 명곡이죠

 

여러분도 지치고 힘든 수험생활 너무 힘들어하지 마시고 가끔씩 즐거운 노래 들으며 마음을 풀어주세요.

 

눈 딱 감고 집중하시고 나아가다 보면 저처럼 좋은 결실을 맺으실 수 있을 겁니다~